Life Developer
인생 개발자
디자인 패턴 종류

팩토리 패턴 - 객체 생성 처리를 서브 클래스로 분리해 처리하도록 캡슐화하는 패턴

 

싱글톤 패턴 - 전역변수를 사용하지 않고, 객체 하나만 생성하도록 하며 생성된 객체를 어디에서든지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

 

프록시 패턴 - 

 

어댑터 패턴

 

MVC 패턴

 

커맨드 패턴 - 실행될 기능을 캡슐화함으로서 주어진 여러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재사용성이 높은 클래스를 설계하는 패턴

즉,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실행될 기능이 다양하면서도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클래스를 변경하지 않고 재사용하고자 할때 유용하다.

 

템플릿 패턴

 

'Develop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함수형 프로그래밍  (0) 2020.07.24
프레임 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  (0) 2020.07.24
디자인 패턴  (0) 2020.07.24
Dispatcher Servlet 이란?  (0) 2020.07.24
기본형 변수와 참조형 변수  (0) 2020.07.24
  Comments,     Trackbacks